판화가 M.C.Ecsher의 작품들

M.C.Escher라는 판화가가 계셨습니다. (Wikipedia 참고)
1972년에 작고하셨는데, Waterfall, Reptiles(이거 칼라판도 있더군요), Drawing Hands, Convox and Conncave, 등의 유명한 작품을 만든 작가입니다.

이분 작품의 특징이 "무한"을 기본으로 하고, 전경과 배경의 구분이 없거나 비현실적인 형태를 대부분 띄고 있습니다.

Douglas Hofstadter 아저씨는 괴델(불완정성의 원리)과 바흐(바흐 음악의 특징도  재귀적인 경향이 있습니다)에게 느낀 점을 모아서 "괴델, 에셔, 바흐"라는 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정말 읽기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원서는 원서라서 포기했고, 번역서는 원서의 내용을 충분히 번역하지 못해 어려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nd with Reflecting Sphere

오늘 "아니메를 이끈 7인의 사무라이"라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에 대해 적은 책을 읽다 보니 Ecsher의 Hand with Reflecting Sphere의 패러디 그림이 있더군요. (아니, 오마쥬라고 하는 것이 더 나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 Ball


아키라로 유명한 오토모 카츠히로의 "Fire Ball" 관련 그림이라고 하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Ecsher 작품의 변형인 것은 확실합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그림의 정확한 제목은 모르겠더군요. 일단은 책에서 본 대로 Fire Ball 이라고 하겠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더 찾아보니, 이번에는 Lego로 만든 Ecsher의 작품들이 등장하더군요. Andrew Lipson's Home Page를 가보니 (일단 첫 화면이 깹니다) 수많은 Lego작품들이 나왔습니다.
한번 방문해서 Lego의 무한한 세계를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