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myLG070 설치기

오랫동안 사용하던 KT 메가패스 + KT 집전화 커플을 LG 파워콤 + myLG070 커플로 갈아탔습니다.
역시 뭐니뭐니해도 사용요금의 차이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KT에 전화하니까 요금제를 더 싼 걸루 깎아주면 안되겠냐고 얘기하더군요.
그럼 미리 깎아주던가...

역시 조용히 있으면 국물도 없는 최고의 기업 KT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1. 기본 AP를 다른 제품으로 바꾸기

그런데, 막상 바꾸고 보니 myLG070은 함께 제공되는 AP가 아니면 사용이 불편하더군요.
무엇보다도 기본 프로파일로 myLG070을 무조건 써야 하는 압박이 컸습니다.

문제는 기본 공유기엔 TX Burst 같은 고속 전송 기능은 당연히 없을 뿐더러, 무엇보다 보안 기능이 꽝이란 거...
게다가, 저는 MAC 어드레스 인증 기능을 꼭 사용하고 싶은데, 이런 기능 따윈 없더군요.

찾아보니 AP를 바꾸고도 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군요.
숨겨진 설정창에서 myLG070 프로파일의 사용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5533# → 통화버튼을 누르면 시스템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myLG070 프로파일을 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현재 사용하는 공유기의 프로파일을 등록하면, 이 공유기를 기본 프로파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벨소리 올리기

myLG070은 야마하 음원칩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YAMAHA에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현재 MA7 포맷까지 나왔지만, MA3 포맷에, 32KB 이하의 작은 파일만 지원이 된다는 점입니다.
(벨소리는 ATS-MA5-SMAF Ver.1.4.0에서 MA3로 지정한 뒤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mp3를 변환하는 것보다는 midi 파일을 변환하는 쪽이 더 예쁜 벨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할 것은 (당연히) 전화기에 업로드 하는 것이죠.
일단 전화기 설정에서 전화기 잠금을 선택한 뒤에 PC Sync 설정을 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데, 이 비밀번호는 업로드용 웹 접속시 비밀번호가 됩니다.

접속은 웹 브라우저에서 http://전화기주소:8080 의 형식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첫화면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에 콘텐츠 보관함나의 벨소리에서 벨소리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선택한 벨소리가 무려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의 주제곡인데, 이 만화를 모르는 마눌님은 이 음악이 활기차서 좋다시는군요. 그래서 이 벨소리를 기본 벨소리로 지정했습니다. ^^;;;

덧. 파워콤 설치 아찌가 백신 안 쓰냐면서 무려 알약을 깔아주더군요. (저는 카스퍼스키 2009를 씁니다)
게다가, 파폭 쓰는 거 보면서 "이거 많이 안 쓰는 건데..."라더군요. 쩝쩝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