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큐닷컴 블로그에서 트위터 글 보기

이미 블로그에 적용한 사람은 다 적용했겠지만, 트위트 웹 클라이언트인 SEARCUS를 소개할 겸 포스팅한다.
트위트 웹 클라이언트엔 여러가지가 강력한 것들이 있지만, 요즘 트윗kr이 대세는 대세인 것 같다.
하지만, 이 놈은 너무 많은 기능을 수용한 나머지 느려터진 모습을 보여준다. (관련글: Ludens님의 twtkr, 트위터의 본질을 잃다)

몇 가지를 찾아봤는데, 그 중 눈에 띈 것은 풍부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빠른 동작을 보여주는 SEARCUS.

자신의 블로그에 트위터 글을 보여주고, 클릭시 SEARCUS에서 트위터를 관리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1. 파일 올리기

아래의 압축 파일을 풀면 twtkr와 SEARCUS라는 2개의 폴더가 나온다.
그리고, 각각의 폴더에는 j_Twitter2Textcube.gif라는 파일이 있다.

이 두 파일은 (당연히) twtkr또는 SEARCUS에 블로그 글을 연결해주는 파일들이다.

SEARCUS 폴더에 저장된 j_Twitter2Textcube.gif를 스킨 업로드를 통해 올린다.
(혹시나 twtkr에 필이 꽂혔다면 twtkr 폴더에 들어있는 것을 업로드하면 됨)




2. 스킨 수정


스킨에 트위터를 올리려면 아래와 같은 코드를 적절한 위치에 삽입하면 된다.

<div id="twitter_div"> 
<h3>Twitter</h3>
<ul id="twitter_update_list"></ul>
<a href="http://searcus.com/zockr" id="twitter-link" target="_blank" style="display:block;text-align:right;">follow me on Twitter</a>
</div>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블로그 이미지 주소)/j_Twitter2Textcube.gif"></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twitter.com/statuses/user_timeline/(트위터id).json?callback=twitterCallback2&amp;count=5"></script></div>


4행의 searcus.com 자리에는 위에서 선택한 트위터 웹 클라이언트의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그리고, 6, 7 행의 괄호에는 해당되는 주소와 id를 적으면 된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작업은 끝이다.
코드가 삽입된 위치에서 아래와 같이 트위터에 올린 글을 볼 수 있을 것이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