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T.의 영원한 라이벌 K.A.R.R.

오리지널 [전격 Z 작전]에서 K.I.T.T.(이하 킷트)의 숙적[각주:1]은 K.A.R.R.(이하 카)였다.
(지금 봐도 이름을 잘 지었다[각주:2])

사용자 삽입 이미지

ⓒ Universal Studios Home Video. All rights reserved


이 넘은 시즌1 에피소드8 [Trust Doesn't Rust](1982년 9월 19일)에서 처음 소개되었고, 이후 시즌3 에피소드5[K.I.T.T. vs. K.A.R.R](1984년 9월 4일)에서 리턴매치를 펼친다.

처음 등장했을 때의 카는 전체가 검은 색이었고 이것때문에 경찰이 킷트와 혼동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다.
(경찰들은 폰티악 트랜스 암을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걸까?)

아무튼, 둘은 다리 위에서 맞장을 뜨고, 마이클은 카의 약점 즉, 자신의 생존을 무조건 우선시한다는 점을 이용해서 치킨 게임에서 바다로 떨어뜨린다.
(스포일링이 될 수도 있을 듯. ㅎㅎ)

http://ss.textcube.com/blog/0/8395/attach/XFf30VFbZH.flv 320x240 http://ss.textcube.com/blog/0/8395/attach/XEKTzHnktd.flvi


리턴매치 때는 카가 레이저를 적극 활용한다.
이 레이저는 전작에서 엔지니어인 보니를 납치해 설치한 것인데, 전작에선 의외로 보여준 것이 적었다.
※ 에이프릴 및 보니가 이 시리즈의 엔지니어로 나오는데, 둘다 쭉빵 몸매의 메카닉 걸이라 정말 비현실적이다.
공대엔 그런 여자가 없단 말이다!!!

하지만, 이번 에피소드에선 카는 킷트를 복수심에 죽이려 하고 이 과정에서 레이저를 적극 사용하며, 마이클과 킷트는 이 점을 역이용해 카를 물리친다.

http://ss.textcube.com/blog/0/8395/attach/XOdYg1HmuP.flv 320x240 http://ss.textcube.com/blog/0/8395/attach/XO3YxL1qbf.flvi

그런데, 웃긴 건 이 죽일 놈의 [나이트 라이더 2008]에서도 카가 등장한단 것이다.
그런데, 아예 [트랜스포머]를 [트랜스모퍼] 수준으로 패러디한 모양이다!


예전에 느꼈던 ㅎㄷㄷ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데, 왜 굳이 데리고 나온 것이냐!?


이 글을 쓰기 위해 찾은 별로 쓸데 없지만, 올드팬들은 그래도 좀 즐거워할만한 얘기들

1. 전작에서의 카의 색깔은 킷트와 완전히 동일하나, 후작에선 자신을 발견한 존을 시켜 아래를 은색으로 칠함.
    카는 "I wish to change my appearance"라고 설명하는데, 아무래도 시청자를 위한 배려인 듯.

2. 전작에서 카가 떨어지고 폭발하는 장면 중 일부는 1977년 영화 [더 카]에서 가져다 쓴 것임.
    또한, 이 장면 외에도 시리즈의 많은 장면들을 그 영화에서 가져다 씀.

3. 전작에선 번호판을 달고 있지 않았는데, 후작에서는 Calfornia KARR라는 번호판을 달고 있음.

4. 후작에선 전면 스캐너의 색이 빨강에서 노랑으로 바뀜

5. 또한, 스캐너의 소리도 바뀜

6. 목소리도 바뀜 (전작은 피터 쿨렌[각주:3], 후작은 폴 프리스가 담당)

7. 후작의 카 폭발 장면 뒤에 CPU가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장면이 나왔으나 카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음

8. 듣보잡 2008에서의 카의 목소리도 피터 쿨렌이 맡음. (그럼 뭐하나, 킷트는 이미 주가가 떨어진 발 킬머. OTL)


  1. 골리앗을 얘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골리앗은 킷트의 숙적이 결코 아니다.
    마이클의 숙적이 가쓰고, 가쓰가 타는 약간 튼튼한 차일 뿐... [본문으로]
  2. K.I.T.T.: Knight Industries Two Thousand
    K.A.R.R.: Knight Automated Roving Robot [본문으로]
  3. 혹시 누군지 모르시는가? 정말로?
    옵티머스 프라임 옹이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