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변경 공지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바뀐 것이 거의 없어보이겠지만, 베이스 스킨을 윤초딩님이 공개한 iNove에서 헨리님의 iNove로 바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BCode, Cumulus 등등 모든 기능을 다시 적용했습니다


이런 뻘 짓을 한 이유는 다름 아닌 표절의혹 때문입니다.

두 스킨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불쾌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한 스킨은 다른쪽 스킨을 갖다가 약간의 수정만 거친 후에 자기 id를 붙여서 공개한 것이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두 스킨의 구성이 100% 동일하다는 점 외에도 이런 결론을 내린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간의 버그가 있는데, 버그마저 100% 동일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상적인 스킨이라면 자신의 블로그에 보면 제목 바로 아래 위와 같은 메뉴가 있어야 합니다.
이 중 특히 "트랙백 보내기" 메뉴는 관리화면에서 보내는 것이 더 불편하기 때문에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 메뉴를 사용하려면 ##_s_ad_t_onclick_## 치환자를 써야 합니다.
그런데, 두 스킨 모두 똑같이 이 치환자가 없습니다.

※ 제목에 버그라고 적었지만, 없어도 보내는 것은 가능하므로 버그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보호글에는 편집(Edit) 메뉴가 필요없는데, 굳이 이 메뉴가 있다는 버그도 동일합니다.

편집(수정) 치환자인 ##_s_ad_m_link_## 가 있어도 기능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로그인 상태에서는 바로 해당글로 들어가고, 로그인 상태가 아니라면 클릭해도 아무런 일도 벌어지지 않습니다.


2. 사용하지 않는 이미지가 똑같이 들어있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파일들 모두 *_1col.gif  파일 4개가 있습니다.
아마도 워드프레스용 원본 스킨에 들어있던 파일인 것 같은데, 이 파일 4개가 동일하게 들어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스킨을 티스토리 용으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삭제하는 파일이 한둘이 아닌데 유독 저 파일들이 똑같이 들어있다니요...


3. 워드프레스 로고가 css에 남아있음

헨리님 스킨 하단에는 워드프레스 로고가 찍혀있는데, 윤초딩님 스킨 하단에는 이 워드프레스 로고가 없습니다.
그런데, 윤초딩님 버전의 css를 보면 아래와 같이 워드프레스 로고에 대한 css가 선명히 남아있습니다.
a#powered {
    background:url(images/wp-logo.png) no-repeat;
    display:block;
    width:92px;
    height:57px;
    float:left;
    margin:0 10px 0 5px;
    text-indent:-999em;
}
이것으로 윤초딩 님의 스킨은 헨리님 스킨의 html에서 워드프레스 로고를 출력해주는 아래 부분만을 제거하고 css는 그대로 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 href="http://wordpress.org/" id="powered">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