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미인]: 오스칼의 루빅스 큐브도 낚시였다!

by BLUEnLIVE | 2009/01/08 17:00

[Wall E] 옥에티: 이브는 루빅스 큐브를 맞추지 ...에서 쓴 내용의 재탕일 수도 있습니다만... 그 글을 쓴 원래의 목적은 (글의 말미에도 적었듯이) 영화에 나온 루빅스 큐브랑 똑같은 모양으로 섞는 방법을 쓰기 위해서였습니다. ...


[월E]에서 월E와 이브의 성능차를 보여주기 위해 등장시킨 아이템중 하나가 루빅스 큐브였습니다.
월E가 이브에게 큐브를 보여주자마자 이브는 다 맞춰버렸는데, 사실 맞출 수 없는 큐브였습니다. 아무래도 이브는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월E에게 낚인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렛미인]에서도 이와 비슷한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이 영화에서 인간인 오스칼과 흡혈귀 이엘리의 성능차(?)를 보여주기 위해서 루빅스 큐브가 등장합니다.
(비록 며칠 지나긴 했지만) 이엘리는 큐브를 맞춰줍니다.

짜잔~ 그러나!


오스칼이 이엘리에게 주는 큐브 장면을 일일이 확인한 뒤 Cube Explorer로 계산해봤습니다.


Cube Explorer로 계산해보니 이 큐브의 모양은 맞출 수 없으며, 최소 2개의 블럭을 비틀어야 맞출 수 있었습니다.
이엘리 역시 이브가 그랬던 것처럼 낚인 것 아닐까요?

(최소한의 블럭인) 2개를 수정한 아래와 같은 모양은 만들 수 있습니다.

흰색면 쪽을 수정했기 때문에 여기서 보는 장면은 영화랑 똑같습니다


이러한 모양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의 순서대로 돌리면 됩니다.
흰면이 윗쪽(U)이며, 파란색면이 앞쪽(F)입니다.

만드는 방법: L2 F R2 F2 R2 D2 F2 U L' D2 L D' B2 U2 F D2 U R' F'

다시 맞추기: F R U' D2 F' U2 B2 D L' D2 L U' F2 D2 R2 F2 R2 F' L2

이렇게 보는 것이 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RUBIKSCUBE.INFO에서 공개한 자바 애플릿으로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