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비트(?) 스타크래프트(??)

끌리앙을 돌아다니다 만난 8비트(?) 스타크래프트(??) 동영상...


물론, 이 동영상은 페이크다. 1984년엔 블리자드 사가 있지도 않았다.
더 찾아보니 8비트 스타크래프트 테마 주제음악도 있더라...


스타크래프트2 출시가 임박한 마당에 8비트라니... 허허...

Trackback 0 Comment 13
  1. Favicon of http://minimonk.tistory.com BlogIcon 구차니 2010.05.16 22:21 address edit & delete reply

    ㅋㅋ 매우 그럴싸한데요? ㅋ
    저렇게 정말 만들어서 팔아도 돈되겠어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05.17 05:06 address edit & delete

      언제나 혼을 담은 구라는 그럴싸... ㅎㅎ

  2. Favicon of http://www.soondesign.co.kr BlogIcon 이정일 2010.05.16 22:40 address edit & delete reply

    조작화면이 정말 사실적이군요. 하마터면 속을 뻔 했어요.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05.17 05:07 address edit & delete

      정말 그럴싸하죠?

  3. Favicon of http://www.musecine.com/tt BlogIcon 댕글댕글파파 2010.05.17 00:20 address edit & delete reply

    아...웃기네요 ㅋㅋㅋㅋ

  4. Favicon of http://theisle.egloos.com BlogIcon 천용희 2010.05.17 10:19 address edit & delete reply

    저거 돌리려면 84년도 컴퓨터 용량으로는 택도 없겠네요...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05.17 14:20 address edit & delete

      아래 SALM 님의 답글에도 있듯이, 당시엔 기계어로 게임을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할지도 모릅니다만...
      모든 것은 구라라서... ㅎㅎㅎ

  5. Favicon of http://salm.pe.kr BlogIcon 류청파(koc/SALM) 2010.05.17 12:25 address edit & delete reply

    저 정도 만들더라도... 제작 언어가 어셈이나 기계어일 테니... 실제 메모리 사용량은 얼마 안 될 듯이 보이네요.
    (뭐, 어차피 '그럴싸한 구라'이지만요.)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05.17 14:21 address edit & delete

      그런데, 저 정도의 준 실시간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당시 게임들은 총알의 갯수도 제한할 정도로 열악한 환경이었으니...

      (페이크를 놓고 웬 고민?)

  6. 마장군 2010.05.17 22:38 address edit & delete reply

    재밌네요 .. ㅎㅎ 옛날 너구리나 슈퍼마리오가 생각 난다는 .. 일단 게임년도 보다 스타이전에 워크래프트가 먼저라는ㅎㅎ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05.18 02:59 address edit & delete

      그렇군요. 워2의 8비트 버전도 나오면 재미있겠네요. ㅎㅎ

  7. Favicon of http://terminee.tistory.com BlogIcon terminee 2010.05.19 14:38 address edit & delete reply

    그 때 정말 만들었다면 턴제로 만들어야 했을지도... 크크
    어쨌거나 정말 그럴싸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