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모카골드 커피믹스 가격 정책은 왜 이따위지?

우리나라에만 있는 특이한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커피믹스입니다.
(최근엔 교포 사회를 중심으로 꽤 소비가 되고 있기는 합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 커피믹스 중에 지존은 맥심 모카골드 시리즈가 아닐까합니다.
오죽하면 길거리에서 짝퉁 모카골드 믹스를 팔 지경이니까 말이죠.
(똑같아보이는 노란 봉지인데 맛x가리가 없는 놈을 드셨다면 바로 그 놈입니다)

모카골드 믹스 시리즈에서 메인스트림은 물론 모카골드 믹스입니다. 그리고, 유사계열로 부드러운 블랙믹스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 놈의 가격입니다.

모카골드 믹스는 50개가 5450원입니다. (두 통 기준. 한 통만 사면 6410원입니다) 그러면 1개는 109원이란 셈이군요.
한편 부드러운 믹스는 20개가 2490원입니다. 그러면 1개는 124.5원입니다.

하지만,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내용물은 모카골드 믹스가 훨씬 더 많고 더 무겁습니다.(12g vs 3.7g)

내용물이 훨씬 적은 녀석이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될 지 모르겠습니다.
이게 무슨 수제품 고급 커피도 아니고, 공장에서 찍어내어 나오는 놈인데, 작은 게 비싸다니요...

얼마전 한 쪽을 뜯기 쉽게 만든 뒤 초록색 뼁키칠 해서 가격 올리던 작태도 마음에 안 들었는데, 지금 보니 가격도 마음에 안 드는군요. (위장색 칠하기 전과 비교해서 그닥 편해진 것이 없는데, 가격은 확실히 올랐습니다. 그 전에도 한 쪽을 뜯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았거든요...)


맥심(을 비록한 대기업들)... 이런 식으로 소비자 데리고 장난치기는 그만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