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명이 만든 3D 애니메이션 Killer Bean을 아시나요?

2000년 Jeffry Lew라는 분이 Killer Bean 2 : The Party라는 3D 애니메이션을 인터넷에 공개했습니다.

3D Software : Animation Master 7.1
Other Software : Photoshop 5.5, Premere 4.2, Acid Pro 2, Sound Forge XP 4.5
and only 1 person

이라는 문구와 함께 인터넷에 널리 알려진 KB2는 단 한 명이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게 되었고, 이후 많은 사람들이 3D 그래픽에 뛰어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3년이나 걸렸다는 거…)



지금은 YouTube다 뭐다 해서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당시엔 그런 서비스가 없었습니다.
단지 Jeff Lew 님이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mpeg, avi 등의 포맷으로 배포했을 뿐이었지만, 이 애니메이션은 곧 인터넷 세상에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그 전에 KB1이 있었습니다.
KB2 수준의 완성도 높은 작품은 아니지만, 꽤 잠재력을 보여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지금은 개인 홈페이지에서 그동안의 노우하우를 담은 LEARNING 3D CHARACTER ANIMATION이라는 제목의 DVD 3장을 각각 20$도 안 되는 가격에 싸게 판매하고 계시고, Killer Bean은 Killer Bean Forever라는 전문 사이트에서 따로 관리하십니다.

※ KB2의 다음편인 Killer Bean Forever를 곧 공개한다고 하셨는데,
    현재는 ...coming soon...이라는 문구만 덩그러니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뭔가 거창한 것을 준비하고 계신 듯 합니다.

더 멋진 작품을 기대해봅니다.
혹시 3D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Jeff Lew 님의 홈페이지를 가보시기 바랍니다.
실전으로 익힌 3D 애니메이션의 기술들을 저렴한 가격에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