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빠른 이미지 뷰어 : 꿀뷰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델분들을 보지 마시고, 아래쪽 버튼을 봐주세요 ^^;;;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의 요건중 중요한 요소 2가지는 안정성속도입니다.

안정성이야 더 말할 나위가 없는 요건이니, 사용자에게 체감적으로 다가오는 요소는 속도일 것입니다.
(어짜피 안정성이 떨어지면 자동 퇴출입니다)

이미지 뷰어는 그 중에서도 속도가 더욱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느려터진 윈도우 내장 뷰어나 웹 브라우저에서 그냥 보는 사용자도 있기는 하지만, 대다수의 사용자들은 이미지뷰어를 따로 설치합니다.
그리고, 더 빠른 뷰어를 선호합니다.

널리 사용되는 뷰어 중에는 한 때 최강자의 위치에서 군림했던 ACDSee, 가장 빠른 뷰어로 알려졌던 IrfanView, 충분히 빠른 속도 외에 자동  리샘플링으로 양호한 화질을 자랑하는 FastStone Image Viewer 등이 있습니다.
물론, 국산으로서 속도, 안정성, 편의성 등 뭣 하나 제대로 만든 구석이 없는 알씨 같은 뷰어도 있습니다만…

많은 뷰어를 테스트해본 결과 프리웨어이면서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뷰어는 꿀뷰 3입니다.
꿀뷰는 동영상 인코딩 보조도구인 바닥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신 Kipple님께서 개발하신 프리웨어입니다.
여러가지 특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특징 2가지는 엄청난 속도편리한 단축키입니다.

1. 속도

전체화면으로 커다란 이미지를 띄울 때 매 화면을 리샘플링하는 것을 포함하여 거의 실시간으로 화면에 출력해줍니다.
JPEG 디코딩 엔진만 가장 빠른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 느려터졌다는 JPEG2000 역시 가장 빠른 놈을 사용합니다.


2. 편리한 단축키

사진을 볼 때와 만화책을 볼 때 화면 설정은 다릅니다.
가로로 긴 이미지와 세로로 긴 이미지 또는 화면보다 큰 이미지와 화면보다 작은 이미지를 볼 때는 설정을 다르게 하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화면 설정의 전환을 간단한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그 밖에도 많은 기능과 편리성이 있고, 게시판을 통해서 유저들의 의견을 많이 들어주십니다.
현재 사용하는 이미지 뷰어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꿀뷰 3 강추입니다.

참, 꿀뷰 제작자님께서는 이 프로그램을 완전 무료로 개방하셨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의하면) 기업이나 관공서/법인/학교/게임방/무인도 등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업데이트되고, 아래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의 불펌은 완전 금지입니다.
S/W 배포 사이트, 각 커뮤니티 자료실, 개인 블로그 등의 온라인은 물론 CD/DVD 등의 매체를 통한 재배포도 금지되어있습니다.
물론, 이런 저런 변형으로 무설치본 등을 만드는 것도 금지되어있습니다.

불펌 금지는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해준 개발자분들께의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