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solution 12 : Final layer 십자맞추기 (4/4)
- 루빅스큐브
- 2007. 12. 27. 21:21
My solution 11 : Final layer 십자맞추기 (3/4)에 이은 십자맞추기 마지막편(4/4)입니다.
마지막 면의 edge 블럭이 이미 십자모양을 형성했지만, 블럭의 위치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의 공식입니다.
이 2가지밖에 없습니다.
윗면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하는 경우에는 U2 하고 나면 #1로 바뀝니다.
※ #1을 두 번 사용해도 되고, #1을 좌우대칭(Sym : LUL'ULU2L')으로 해도 되기는 합니다만...
#1은 기본 솔루션에 나오는 공식이라 더 설명한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2는 #1 + U + #1 (15)로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편이 회전수가 훨씬 작습니다.
다음편에서는 마지막 면 corner 블럭을 윗면이 보이도록 하는 공식을 다루겠습니다.
마지막 면의 edge 블럭이 이미 십자모양을 형성했지만, 블럭의 위치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의 공식입니다.
#1 : R'U'RU'R'U2R (7)
#2 : F'LF'D2BR'B'D2F2L' (10)
#2 : F'LF'D2BR'B'D2F2L' (10)
이 2가지밖에 없습니다.
윗면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하는 경우에는 U2 하고 나면 #1로 바뀝니다.
※ #1을 두 번 사용해도 되고, #1을 좌우대칭(Sym : LUL'ULU2L')으로 해도 되기는 합니다만...
#1은 기본 솔루션에 나오는 공식이라 더 설명한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2는 #1 + U + #1 (15)로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편이 회전수가 훨씬 작습니다.
다음편에서는 마지막 면 corner 블럭을 윗면이 보이도록 하는 공식을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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