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한 거대 위성사진 쉽게 자르기 (goohwan님 전용) 업데이트(100825)

QAOS에 다음 위성사진 스크린샷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라는 goohwan 님의 절규어린 질문이 올라왔다.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했다.

Firefox + Screengrab! 조합이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캡쳐된 이미지의 크기가 무려 6152x6229인데, 주변 여백을 일일이 잘라내야 된다는 거...
작은 이미지라도 잘라내는 것이 번거로운데, 이렇게나 커다란 놈을 잘라내는 건 귀차니즘의 극치다...

이 놈의 원본이 무려 6152x6229, 잘라내고 남은 건 6144x6144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하나 간단하게 만들었다. 잘라내야 하는 여백의 크기가 일정해서 만드는 것 자체는 큰 문제가 없었다.
문제가 있었다면... 주말에 회사에 일 하러 들어와서 만들었다는 거...
(혹시 오해는 마시길... 할 일 다 한 다음에 집에 안 가고 만든 거임)

기본값은 물론 다음 Open API + Screengrab!에 맞춰져있음


아래 파일을 다운받은 뒤에 압축을 풀면 된다.
실행파일 하나만 달랑 들었고, 설정 저장 같은 기능은 없다. 1시간 동안 후다닥 만든 프로그램이라... ㅎㅎ


덧2. 1.2로 업데이트됨. 잘라내기 범위를 버튼으로 늘이거나 줄일 수 있으며, jpeg 라이브러리를 빠른 놈으로 교체함.
(2010. 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