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Syntax Highlighter 2.0 적용하는 방법 (재게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에 Syntax Highlighter 2.0 적용하는 방법에서도 적었듯이, Syntax Highlighter 2.0은 많은 개선이 있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티스토리에서 널리 사용되는 hi8ar.net님의 화이트보드 스킨에서는 정상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포스팅은 2.0을 적용하는 방법을 적은 글이지만, 1.5.1 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원인은 스킨의 article.css.article code 속성이 shCore.css.syntaxhighlighter code 속성과 충돌하는 것입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shCore.css에 다음 내용을 추가하면 됩니다.
.syntaxhighlighter code
{
    display: inline;
    overflow: visible;
}
직접 패치가 귀찮으면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 버전은 화이트보드 스킨과의 충돌을 해결한 것 외에도 아래의 기능들을 수정 보완했습니다.

1. 치환자 입력 가능

1.5.1에서도 추가했던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_title_#\\#]
이렇게 치환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_title_#\#]


2. 추가 언어파일 지원

1.5.1에서 추가했던 파일들을 2.0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정하면 MSXAviSynth의 언어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images/shBrushMsx.js"></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images/shBrushAvs.js"></script>


3. Copy to Clipboard 버그 수정

Syntax Highlighter 2.0.296은 Copy To Clipboard에서 &nbsp;가 그대로 복사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