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solution 0 : 십자 맞추기
- 루빅스큐브
- 2007. 6. 30. 08:56
순수한 기본 솔루션은 첫 면을 맞추고 나서
두번째 층(레이어)의 엣지 블럭 4개를 각각 맞춥니다. (아래 그림 참조)
하지만, 속도를 조금 올리려고 해보면
첫 면을 맞출 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속도를 올리기 어렵습니다.
즉, 시작면(여기서는 흰색) 십자 맞추고, 코너 블럭 집어넣고,
두번째 레이어 각 엣지 블럭 집어넣고...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놓은 블럭을 다시 뺐다가 끼워넣는, 다소 비효율적란 특성도 있습니다.
두번째 레이어 각 엣지 블럭 집어넣고...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놓은 블럭을 다시 뺐다가 끼워넣는, 다소 비효율적란 특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방법이 F2L(First 2 layers)입니다.
첫 면의 엣지 블럭 4개를 먼저 맞추고 2 층을 동시에 맞추는 것입니다.
F2L은 다음 편에서 얘기하고, 전단계인 첫번째 단계에서는 엣지블럭 4개만 맞추면 됩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하나씩 맞는 위치에 끼워넣는 것 보다는
각 엣지 블럭의 상대적인 위치를 파악해서 끼워넣으면 속도를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표준 색상 배치도는 흰색을 윗면으로 할 때 반시계방향으로
빨강 → 파랑 → 주황 → 녹색
입니다.
보통 6-7 무브에 다 들어가는 것 같은데, 고수분들은 더 작은 움직임으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림 그려주는 프로그램 만든다고 업데이트가 너무 늦었습니다.
F2L은 유명하고 강력한 방법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 가능한 가장 움직임이 적고 빠른 방법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그림 그려주는 프로그램 만든다고 업데이트가 너무 늦었습니다.
F2L은 유명하고 강력한 방법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 가능한 가장 움직임이 적고 빠른 방법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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