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자]: 바벨2세의 초능력을 나눠가진 바보들의 삽질

by BLUEnLIVE | 2010/04/12 05:25

난 요코야마 미쓰테루의 걸작 만화 <바벨 2세>를 새소년 코믹스 출간 버전으로 접했다. 물론 작가는 김동명 이라고 알고 있었고... 당...



마누라님께 [소셜 네트워크]를 보자고 계속 꼬셨으나, 컴퓨터 얘긴 싫다셔서 어쩔 수 없이 보게된 [초능력자].
이 영화는 기본적으로 돈을 내고 보는 관객에 대한 예의가 전혀 없는 영화다.
등장인물들의 행동이나 내용 전개에 개연성이 거의 없다.

고수의 정체 같은 지엽적인 내용을 욕하는 것이 아니다.
어짜피 초능력자를 다룬 영화라면 고수의 정체가 무엇이든 수긍할 수 있다.

문제는 그게 아니라, 등장인물의 행동들에 어떠한 당위성도 보이지 않는다는 거다.

강동원의 행동에 대해 나름의 당위성을 느낄 수 있는 건 어린 시절과 도입부 뿐이고, 이후의 행동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특히, 전개와 무관한 수많은 살인들… 강동원은 굉장히 사람을 많이 죽이는데, 그 중 이해되는 살인은 몇 건 안된다..
특히 맨홀… 이건 뭐 웃자고 넣은 장면도 아니고, 어이가 없을 지경이었다.

사실 강동원 캐릭터는 명백히 우리나라의 무책임한 권력자들을 상징한다.
서민의 목숨을 쉽게 여기고, 서민이 덤비면 지가 문제를 키워놓고, 되려 서민을 비난하는 꼴까지…
그렇다면 끝까지 그런 식으로 가야 된다. 갑자기 막판에 돌변하는 그 허무한 짓은 뭐냐? 개과천선 전대갈이냐?

고수의 행동도 마찬가지다. 고수와 그의 친구들 역시 앞뒤가 맞지 않는 행동만 계속 한다.
못 하는게 없는 능력자들이 서민 코스프레 하는 꼴이라니… (심지어 총도 개조하는 능력자들임)
게다가, 인생 루저 임대리 역에 준수한 외모의 고수란 건 루저라도 외모는 이 정도는 되어야 된다는 느낌만 줬다.



그 중에서도 굉장히 거슬리는 내용은 그들의 초능력이었다.

종종 [언브레이커블]을 얘기하던데, 솔까말 그들의 초능력은 <바벨 2세>의 능력을 둘이서 나눠가진 것에 훨씬 가까웠다.
물론, 염력이나 변신, 에너지 충격파 같은 내용은 안 나왔지만, 기본적으로 두 초능력자가 그 능력으로 대결하고, 엄청난 회복력으로 주인공이 부활한다는 내용은 그냥 <바벨 2세> 컨셉 그대로다.

둘의 초능력 대결. haja.tistory.com 에서 빌려옴


그 좋은 소재를 이렇게나 만들다 만듯한 결과를 보여주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실망이었다.
정말 돈 아까웠다. OTL


덧1. 강동원은 이거 찍고 "군대" 갔다던데, 알고 보니 공익. 저 좋은 몸으로 공익이라니… 현역은 나같은 ㅂㅅ만 가는 거냐?

덧2. 고수는 지구 평화 지킨다고 열심히 싸우는 것 같은데, 둘 덕분에 엄청나게 죽어나는 거 생각하면 별로 수긍 안 된다.

덧3. 주인공이 강동원인 것 같지만, 이 영화의 주인공은 고수가 연기한 임대리다.

Trackback 1 Comment 7
  1. Favicon of http://blog.hisastro.com BlogIcon 그별 2010.11.22 17:44 address edit & delete reply

    전 지난 주 소셜네트워크를 보고 왔는데.. ^^;
    소셜네트워크도 사실 기대한 바와는 좀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뭐 그렇다고 아주 별로란 생각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행입니다. 광고로 도배를 하여 그럴싸하게 생각했던
    블루앤라이브님께서 보신 이 초능력자를 보진 않았으니 말이죠. ^^;

    영화 내용은 아니지만, 내용에 있어 약간의 연관성이 느껴져
    트랙백 하나 남깁니다. (_ _)

  2. Favicon of http://oneniner.net BlogIcon oneniner 2010.11.23 13:03 address edit & delete reply

    바벨2세~ 당시에 정말 획기적인 만화였던 기억이....
    그걸 무려 30년이 지나서~ ㅋㅋㅋ

  3. qp 2010.11.25 17:39 address edit & delete reply

    이전에 비하면 최근에 영화감상후기는 많이 부드러워지신거 같은데 그럼에도 이 영화는 ...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11.25 22:26 address edit & delete

      저에겐 정말 충격의 영화였습니다. 어허허허

  4. Favicon of http://minimonk.tistory.com BlogIcon 구차니 2010.11.28 22:23 address edit & delete reply

    소셜에 대한 반감이 커서 영화도 별로 보고 싶지 않더라구요 ^^;

    아무튼 저런분들이 공익이시니..
    북한넘들이 쫄아서 함부로 못온대자나요 ㅋㅋㅋ
    몸 안좋아서 공익으로 빠지는게 저정도인데 현역을 전부 특수부대!? 이러면서 ㅋㅋ

    • Favicon of http://zockr.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2010.11.28 22:44 address edit & delete

      소셜은 정말 재미있어요.
      현실과 다르니 어쩌니 하는 부분은 쿨하게 넘기면 되고… ㅎㅎ

  5. Favicon of http://salm.pe.kr/ BlogIcon koc/SALM 2010.12.03 15:19 address edit & delete reply

    군대... 저만큼 된다면 다들 안 가도 된다고 말해주겠습니다. 안과에 가서 시력 검사한 뒤 진단서 등 서류를 발급 받아 시청에 가서 신청하면 장애 등급 최하급 나옵니다. ㅡㅡ; 이 정도 되면 공익 인정해 주겠는데, 저건 펄펄 나는 '수퍼맨'이더군요. 제목 그대로 초능력자인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