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큐닷컴 용 Syntax Highlighter 2.0 버그 패치

텍큐닷컴에서는 Syntax Highlighter를 지원한다.
비록 업데이트도 늦고(이건 뭐 파일만 바꿔치면 되는 건데... 쩝...) 한계도 좀 있지만, 고무적인 것은 사실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결설정-글쓰기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만 하면 된다.

근데 웬 Code Highlighter? 정식 명칭은 Syntax Highlighter란 말이다!


하지만, 이 기능은 버그가 하나 있는데, Copy to clipboard를 클릭한 뒤 붙이면 앞에  가 붙는 버그이다.

이 버그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관련 파일 설치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스킨 올리기를 통해 업로드한다.




2. 스킨 수정

스킨 제일 마지막 부분에 있는 </body> 앞에 아래와 같이 적는다.
이 때 추가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브러쉬(언어) 파일이 있으면 함께 적으면 된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블로그 이미지 주소)/j_shCore.gif"></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블로그 이미지 주소)/j_shBrushMsx.gif"></script>
</body>


이렇게 수정하면 아래와 같이 제대로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동작하는 원리는 간단하다.
SH의 앞부분은 아래와 같다.

if (!window.SyntaxHighlighter) var SyntaxHighlighter = function() {


이 코드를 통해 SH는 여러번 정의되면 그 중 제일 앞에 있는 것만 사용되도록 되어있는데, 텍큐닷컴에서 제공하는 shCore.js보다 먼저 버그가 수정된 j_shCore.gif[각주:1]를 등록시키는 것이다.

  1. 확장자는 .gif이지만, 실제로는 .js 파일임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