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ode for Tistory 2.5 대망의 업데이트

블로그 관련 to-do 리스트에서 공지한 대로 BBCode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IE8과의 호환성은 물론이고, 기존 코드들의 기능 보강, 추가 코드의 지원 등을 지원합니다.

구체적으로 바뀐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E8에서 정상동작

IE8에서야 정상이 되어가는 자바스크립트 엔진에서 얘기한 대로 IE6/7IE8은 javascript의 처리방법이 상이합니다.
정상적인 js 해석기또라이 해석기(IE6, IE7) 모두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했습니다.



2. 기존 코드의 보강

a. 형식의 통일

[img]의 형식으로 [img]이미지 주소[/img] 외에 [img=이미지 주소] 형식도 지원합니다.
또한, [embed]의 형식으로 [embed=주소 크기] 외에 [embed]주소 크기[/embed] 형식도 지원합니다.

즉, [img], [embed]의 형식으로 두 가지를 모두 지원함으로써 혼란을 제거했습니다.

b. 주소 적합성 확인

[img], [url] 코드에서 주소의 적합성 확인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이것은 [url]이 차단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ur], [link](뒤에서 설명) 모두에 해당합니다.



3. 추가 코드의 지원

BBCode for TiStory 2.4에서 지원하던 BBCode는 100% 지원하며 아래의 코드들을 추가적으로 지원합니다.

[size=폰트크기]내용[/size] : 글자의 크기를 지정
[link=주소]이름[/link] : [url]이 태터툴즈 계열에서 자동차단되기 때문에 만든 [ur]과 동일
[email]메일주소[/email] : email 주소 (화면에 주소 자체가 출력됨)
[email=메일주소]이름[/email] : email 주소 (화면에 이름이 출력됨)
[list][*][/list] : 불릿이 달려있는 리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list][*]one[*]two[*]삼[/list]

코드
: 태그 내부에 HTML 코드를 적으면 고정폭 글꼴을 사용해 출력

덧. 다운은 아래 링크에서 할 수 있으며, 설치방법은 BBCode for Tistory 2.1 수정 공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우미는 버전번호 관련된 부분만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달라진 것은 버전번호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