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관리를 없애려면 새관리의 버그는 다 잡았어야지!

2011년 4월 7일 티스토리의 구관리 모드가 종료되었다.
더 이상 지원할 수 없는 이유가 무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이란다.

그럼 새 관리는 안정적이란 얘기겠지? 흥이다!

원래 새관리 모드에는 <pre> 태그 내에 <br/>이 개떼같이 자동 삽입되는 버그가 있었다.
구관리에서는 <pre> 태그에 대해 별다른 손을 대지 않았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새관리에서는 <br/>을 자동삽입하고, <br/>뒤엔 엔터를 강제 삽입하는 희안한 문제가 있었다.

구관리가 없어진 이후에 이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br/>뒤에 엔터를 한번만 삽입하도록 바뀌었다. 즉, 버그는 약간 수정되었지만, 희안한 문제는 그대로 둔 것이다.

덕분에, <pre> 태그로 코드를 감싸면 무조건 아래와 같이 한줄씩 비게 되고…


IE8에서는 Syntax Highlighter도 아래와 같이 삽질을 하게 된다.

IE8만 이렇고, IE9에선 정상적으로 나옴. 알 수 없는 IE의 세계


티스토리에 뭔가 큰 것을 바라는 게 아니다.

버그는 잡고,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는 손대지 않는 것.

이게 그렇게 어렵냐?